김동열 기자

글로벌아이티인재개발원(대표 이수일)이 지난 6월 26일 대구 YMCA(사무총장 서병철)와 업무 협약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상호 발전을 위해 이번 MOU를 체결하고,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협약식에서는 다음과 같은 사항을 협약했다.
주요 협약 내용에는 △경영정보, 기술 및 노하우의 상호교환 △인적 자원의 교류 및 교육 △공동사업 추진 △양사의 공동사업 홍보, 상대방 사업의 홍보 및 기타 필요한 홍보 △국내 대학교 교육 및 홍보 등이 있다. 이외에도 기타 양 기관의 우호 증진 및 공동 발전에 관한 사항을 추진하기로 협약했다.
글로벌아이티인재개발원 이수일 대표는 양사는 이번 MOU 체결로 전문IT교육에 목마른 대구지역에 “ChatGPT를 활용한 AI 웹앱(자바, 파이썬) 서비스 개발자 양성 과정” 교육 개설을 위한 협력을 약속했으며, 이를 통해 글로벌 IT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업무협약을 넘어, 실질적인 산학협력을 통해 양 기관의 우호 증진 및 상호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글로벌아이티인재개발원은 자바프로그래밍, 풀스택(Full-Stack), 웹 개발, 빅데이터, 클라우드, 정보보안, 인공지능(AI) 등의 분야 인재를 양성하는 취업 교육 전문 교육기관이다. 산업현장 니즈에 부합하는 현장 수요 중심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과 차별화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요 운영 과정에는 △풀스택 프레임워크(자바, 스프링) 기반 데이터 융합 SW개발자 과정 △ChatGPT를 활용한 AI 웹앱(자바, 파이썬) 서비스 개발자 양성 과정 등이 있다. 또한, 보안 전문 과정으로 △생성형 AI&LLM 기반 보안 시스템 엔지니어 양성 과정 등을 운영하고 있다.
출처 : E동아(https://edu.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