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운 기자
중국 칭다오 8월17~22일 프로그램
인천YMCA 홈피서 16일부터 접수

인천YMCA는 ‘니하오! 차이나 브릿지 캠프’에 참가할 청소년을 모집한다.
이번 캠프는 2025년 8월 17일부터 22일까지 5박 6일간 중국 칭다오에서 진행된다. 다양한 중국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고, 중국어를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청소년들의 글로벌 역량과 문화 이해를 넓히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캠프는 산둥대학교 방문을 비롯해 종이공예, 창의미술 체험, 중국 유적 탐방, 요트 체험 등 다채로운 일정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매일 진행되는 중국어 수업을 통해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언어 능력도 기를 수 있다.
이번 체험캠프는 인천YMCA가 주최하고, 인천YMCA청소년재단이 주관한다. 중국 칭다오 국기외국어학교와의 협력을 토대로 운영된다. 참여 대상은 중·고등학생이며, 문화 교류와 언어 체험에 관심 있는 학생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오는 16일부터 7월 21일까지다. 참가 신청은 인천YMCA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선착순 모집으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YMCA(032-431-8161)로 문의하면 된다.
인천YMCA 관계자는 “이번 캠프는 단순한 관광이 아닌, 청소년들이 중국 문화를 직접 체험하고 소통하며 국제적인 감각과 리더십을 함양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국제 교류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경험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했다.
/정운기자 jw33@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