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한노인회 대전시연합회 산하기관 샛별재가노인복지센터
대전YMCA,로컬푸드 라온아띠
(주)건강생활연구소
한성일 기자
(사)대한노인회 대전시연합회(회장 이철연) 산하기관 샛별재가노인복지센터(센터장 김인옥)는 취약계층 어르신 지원을 위해 19일 대전YMCA(사무총장 김종남), 로컬푸드 라온아띠(대표 이성숙), (주)건강생활연구소(대표 이숙정)와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들 4개 기관은 이날 남선체육공원에서 진행된 로컬푸드 한마당 축제에 맞춰 각 기관의 사업특성에 맞춰 식의약안전교육, 건강한 먹거리 제공, 친환경 교육과 체험을 제공하기로 협약했다.
그동안 협약식 참여 기관들은 취약계층 어르신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제공할 방법을 모색하고 고민해 오던 중, 같은 고민을 해오던 지역기관과의 자원연계를 통한 방법을 찾게 되었고 이날 협약식을 갖게 됐다.
라온아띠 이성숙 대표는 "협약식을 통해 친환경으로 땀 흘려 생산한 농산물이 어르신들에게 건강한 먹거리로 제공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대전YMCA 김종남 사무총장은 "식의약안전교육을 통해 어르신들께 안전한 일상생활을 하실 권리를 찾아드리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주)건강생활연구소 이숙정 대표는 “어르신들은 제로웨이스트 운동과 같은 친환경 교육 참여의 기회가 별로 없었는데, 이번 협약식이 친환경운동에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샛별재가노인복지센터 김인옥 센터장은 "어르신들께 필요한 서비스를 다양하게 제공해드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며, “필요한데도 경험할 수 없었던 서비스를 어르신 입장에서 고민하면서 자원연계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http://www.joongdo.co.kr/web/view.php?key=202210240100057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