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수계관리위원회 지원 받아
‘금강지켜YOU 환경지켜YOU’ 사업 진행
대전YMCA(이사장 김찬훈)는 금강수계관리위원회의 지원을 받아 ‘금강지켜YOU 환경지켜YOU’사업을 진행한다.
‘금강지켜YOU 환경지켜YOU’ 지원사업은 대전 전 지역이 금강수계지역으로 지정돼 있지만 대전시민들은 이에 대해 잘 모르는 경우가 많아 환경정화 활동과 캠페인을 통해 금강 수계 지역 주민으로서의 역할과 책임에 대해 인식할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
대전YMCA는 ‘금강지켜YOU 환경지켜YOU’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대전 시민들과 함께 캠페인을 진행하기 위해 ‘캔-크러시 챌린지’ 상반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5월 3일부터 5월 31일까지 캔크러시 활동 모습을 인증해준 분들 중 15명을 선정해 지구사랑 기념선물을 증정한다.
‘캔-크러시 챌린지’는 캔의 빈 공간을 최소화하고 쉽게 분리 배출할 수 있도록 캔을 찌그러뜨려 분리배출하는 활동이다. 알루미늄 캔을 밟아서 분리배출하면 이물질이 캔 속으로 들어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어 재활용률도 놓일 수 있고, 부피를 줄여 처리하는 과정에서 생기는 탄소 배출도 줄일 수 있다.
김찬훈 대전YMCA 이사장은 "앞으로도 환경과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YMCA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데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