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덕경 기자
후원기관과 함께
강원가정위탁지원센터는 강원특별자치도청소년수련원에서 후원기관과 함께 하는 “위탁아동 사랑나눔 바자회”를 진행하였다.
강원가정위탁지원센터는 강원특별자치도청소년수련원에서 후원기관과 함께 하는 ‘위탁아동 사랑나눔 바자회’를 지난달 31일 진행하였다.
이번 바자회는 이마트춘천점, 이마트24 춘천한림점, 춘천중앙청과(주), 파란나라봉사단, 국제라이온스협회 345-E지구 춘천클럽, 춘천봉의클럽, 춘천제일클럽, 춘천봄내클럽 등에서 후원받은 농산물, 생활용품, 의류, 신발, 식품, 그릇 등 다양한 물품으로 진행되었다.
후원기관에서는 “의미있고 좋은 행사에 함께 동참하게 되어 보람을 느꼈고, 앞으로도 도내 위탁아동에게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함께 하겠다.”고 전하였다.
장미희 관장은 “도내 위탁아동들을 위한 사랑나눔 바자회에 많은 성원과 후원을 베풀어주신 후원기관 관계자분들께 진심 어린 감사를 드린다. 또한, 바자회에 참여하여 자리를 빛내주신 회원 및 시민 여러분께 감사를 드리며, 바자회를 통해 마련된 수익금은 전액 위탁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장학금으로 소중하게 사용하겠다.”고 전했다.
강원가정위탁지원센터는 춘천YMCA법인에서 위탁하고 있는 보건복지부·강원특별자치도 지정 아동복지전담기관이다. 현재 강원특별자치도내 18개 시․군의 위탁아동사례관리(761명)를 지원하고 있다.
가정위탁제도는 부모의 학대나 방임, 빈곤 등의 사정으로 원가정에서 아동을 양육할 수 없는 경우, 해당 아동에게 아동복지법이 정하는 기준에 적합한 가정에 일정기간 위탁가정을 제공하는 아동복지서비스이다.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
출처 : 신아일보(http://www.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