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일 기자
“생활 속 작은 실천 탄소 중립을 위해 페트병 올바르게 버리기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대전YMCA(이사장 김찬훈)는 금강수계관리위원회의 지원을 받아 ‘페트라떼 챌린지’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페트라떼 챌린지’는 다 쓴 페트병의 라벨을 떼고 내용물을 잘 헹궈 압축해서 분리배출하는 활동이다. 최근 10년간 생활 폐플라스틱 발생량이 많아지고 연간 2만t가량의 폐페트를 수입하고 있는 상황이다. 안 그래도 차고 넘치는 것이 폐페트인데 분리배출이 정확히 이루어지지 않아 사용할 수 없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페트라떼 챌린지’를 통해서 정확한 폐플라스틱 분리배출을 알리기 위해 캠페인을 기획했다.
대전YMCA는 ‘금강지켜YOU 환경지켜YOU’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대전 시민들과 함께 캠페인을 진행하기 위해 ‘페트라떼 챌린지’ 하반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9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페트라떼 챌린지 활동 모습을 인증한 분들 중 15명을 선정해 지구사랑 기념선물을 증정한다.
김찬훈 이사장은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량 증가에 따른 환경 보호 이슈가 커지고 있는 만큼 정확한 분리배출과 수거율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는 페트라떼 챌린지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캠페인의 필수 해시태그는 #금강유역환경청 #대전YMCA #지구사랑실천 #페트라떼이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http://www.joongdo.co.kr/web/view.php?key=202308280100079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