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CBS 유상원 아나운서
KB 폴라리스+ 24·25기, 내년 2월까지 포항지역 대학생들 참여

포항YMCA는 지난 3월부터 내년 2월까지 '대학생경제금융교육봉사단 폴라리스+24기·25기'를 운영한다. 포항YMCA 제공
포항YMCA(이사장 김경범)은 지난 3월부터 내년 2월까지 '대학생경제금융교육봉사단 폴라리스+24기·25기'를 운영한다.
대학생경제금융교육봉사단은 KB의 지원을 받아 대학생들에게 장학금 지원하고, 금융경제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에게는 올바른 경제의식을 갖게 하며, 경제가치관을 지닌 합리적 소비자로 육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전체 15개지역 150명의 대학생을 선발해 진행되는 KB-YMCA 폴라리스+는 지역별 전형을 통해 상·하반기 각 10명의 포항지역 대학생들을 선발됐으며, KB금융재단 천안연수원에서 발대식 및 교육을 이수 후 청소년들에게 '찾아가는 금융경제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포항YMCA 대학생경제금융교육봉사단원으로 참여한 한 대학생은 "청소년들에게 경제금융 교육을 통해 올바른 금융 및 경제교육 가치관을 심어주는 일에 참여하게 돼 보람되고 재미있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포항YMCA는 '지역사회에 희망을, 청소년들에게 미래를, 청년에게 기회를' 이란 표어 아래 청소년과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청소년사업 뿐만 아니라 시민사업, 복지사업, 노인일자리, 청소년쉼터, 마을돌봄터, 아이누리센터 등 사업영역을 더욱 확대하고 있다.
상·하반기 각 10명의 포항지역 대학생들이 선발돼 청소년들에게 '찾아가는 금융경제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포항YMCA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