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덕경 기자
춘천시청소년수련관 춘천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소속 청소년 30명은 12월 21일(목)부터 12월 22일(금)까지 1박 2일의 일정으로 횡성 웰리힐리파크와 안흥찐빵 모락모락마을에서 리더십 캠프를 진행하였다.
강원 춘천시청소년수련관(위탁운영 춘천YMCA) 춘천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소속 청소년 30명은 21일부터 22일까지 1박 2일의 일정으로 횡성 웰리힐리파크와 안흥찐빵 모락모락마을에서 리더십 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캠프는 2일 간에 걸쳐스키 교육을 진행, 겨울 스포츠 활동을 통해 체력과 집중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하고, 안흥찐빵 모락모락마을에서 안흥찐빵과 팥찜질팩 만들기를 통해 우리 문화를 체험하는 시간을 보냈다. 또한 공동체 프로그램을 통하여 리더십 역량을 키우고, 이용 청소년들 간의 네트워크를 강화할 수 있었다.
캠프에 참여한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은 “추운 날씨지만 친구들과 함께 스키를 배울 수 있어 재밌었고, 평소 많이 친해지지 못했던 친구들과도 공동체 활동으로 많이 친해진 것 같아 좋았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춘천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역내 초등학교 6학년 ~ 중학교 3학년 40명을 대상으로 교과학습, 전문체험, 역량개발 활동 등 방과후돌봄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으며, 2024년 참여 청소년을 신규 모집하고 있다.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
출처 :신아일보(http://www.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