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덕경 기자
청소년이 보이는 대한민국, 우리의 의견을 들어주세요
춘천YMCA가 2024년 4.10 22대 국회의원 선거 청소년 모의투표에 참여할 청소년 선거인단을 모집힌다.
강원 춘천YMCA는 2024년 4.10 22대 국회의원 선거 청소년 모의투표에 참여할 청소년 선거인단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올해 5회째를 맞이한 청소년 모의투표는 청소년의 민주시민의식 함양과 정치 참여, 선거 참여를 통한 정치적 효능감을 학습할 수 있는 청소년 참정권 운동의 일환이다. 청소년들이 모의투표를 통해 자신의 삶과 관련된 정책을 알아볼 수 있으며, 자신의 기준을 세워 판단 및 의견을 제시하고, 정책이행에 대해 감시하는 주체적인 행동으로 이어지는데 목적이 있다.
올해 모의투표는 비유권자 청소년(2006년 4월 12일 이후 출생자)이 대상이며, 선거 전날인 4월 9일까지 청소년 선거인단을 신청해야 모의투표 참여가 가능하다. 각 정당별 국회의원 후보자 공약 및 정책은 3월 1일부터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춘천에서는 4월 10일 13시부터 18시까지 명동 인근 지역에서 오프라인 투표소를 운영할 예정이다. 더불어 청소년 참정권 활성화를 위한 청소년 참정권 교육 및 매니페스토 교육 등을 지역아동센터·청소년 유관기관 등과 연계해 진행할 예정이다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
출처 : 신아일보(http://www.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