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덕경 기자
춘천지역의 청소년들, 편하게 쉬고, 안전하게 놀 공간과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
춘천YMCA(이사장 허봉)는 4월 13일(토) 춘천시청소년수련관 1층 공연장에서 청소년동아리 11개, 청소년 회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춘천YMCA 청소년동아리연합회 인준입회식’을 개최하였다.
춘천YMCA는 지난 13일 춘천시청소년수련관 1층 공연장에서 청소년동아리 11개, 청소년 회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춘천YMCA 청소년동아리연합회 인준입회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인준입회식은 식전에 2014년 하늘의 별이 된 청소년들의 10주기를 기리기 위해 세월호 10주기 추모 및 묵념을 진행하였다. 이어서 개회예배를 시작으로 연합회 임원 소개, 연합회 소속 동아리 소개, 연합회 임원 임명장 수여, 인준동아리 인준장 수여, 입회동아리 입회장 수여 순으로 진행하였으며, 연합회 임원 및 동아리 소개를 통해 연합회 활동의 책임감과 소속감을 가지고, 활동 할 수 있도록 격려하며 새로운 시작을 위한 첫 마음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2부의 순서로 YMCA 이해교육, 시설 및 대관 안내, 청소년자원봉사교육, 레크리에이션 등 활동을 통해 연합회 활동 시 필요 내용을 교육하여 연합회 활동을 쉽게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춘천YMCA청소년동아리연합회 회장 홍찬교는 “대학입시에 외부활동을 인정받지 못해 아쉬움이 많지만 또래 청소년들과 함께 무대에 서고, 같은 고민을 하는 것이 좋았으며, 앞으로도 책임감을 가지고 노력 하겠다”라고 말했고, 춘천YMCA청소년동아리연합회 부회장 김별하는 “청소년동아리 활동의 활성화와 청소년이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 하겠다”고 말을 전했다.
2024년 춘천YMCA청소년동아리연합회(회장 홍찬교) 외럭키단(현천고 목예솔), 블랙홀(남춘천여중 이은서), 무명(한샘고 이현채), 천궁(유봉여고 조유빈), 제로(대룡중 김태린), 스트릿(춘천기계공고 박은찬), 비오스(춘천중 윤채현), Deep(성수여자고 이송연), 폴인밴드(퇴계중 오현지), Y2K(한샘고 박시후), Free To Fly(유봉여중 김나경)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
출처 : 신아일보(http://www.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