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공지사항

공개·회원 6명

(경인매일) (2023.09.05) 평택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자살·자해 청소년의 이해와 상담 교육 실시



서인호 기자


ree

평택시에서 평택YMCA에 위탁운영 중인 평택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최근 평택 지역 전문상담사들을 대상으로 상담 교육을 진행했다.(사진=평택시)


최근 청소년 정신건강 문제가 심화되고 있으며, 자살·자해 문제를 호소하는 고위기 청소년은 고도의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여 ‘자살 및 자해 청소년의 이해 및 상담사례 개입’을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6개 청소년 관계기관, 19개 초·중·고등학교 소속 42명의 상담사와 상담교사가 참석했다. 교육에 참여한 A학교 교사는 “자살 위기 개입의 구체적 절차, 상담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남겼다.




평택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오석연 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자살 및 자해 문제를 호소하는 청소년을 이해하고 전문적으로 개입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평택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의 건강한 심리 성장을 지원하는 상담복지 전문기관으로, 관내 9~24세 청소년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상담 신청 및 문의는 전화로 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출처 : 경인매일 - 세력에 타협하지 않는 신문(https://www.kmaeil.com)






1회 조회

© 2024 본 홈페이지에 대한 모든 권리는 파주 YMCA 에 귀속됩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