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공지사항

공개·회원 6명

(천지일보) (2024.03.11) 여수시 소비자 피해 구제·분쟁 해결에 나선다



이봉화 기자


3월부터 ‘소비자상담센터’ 운영‘전국 대표번호 1372’로 전화


ree

전남 여수시가 3월부터 ‘소비자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소비자 피해 구제 및 분쟁 해결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사진은 여수시가 소비자 보호 캠페인을 하는 모습. (제공: 여수시) ⓒ천지일보 2024.03.11.

[천지일보 여수=이봉화 기자] 전남 여수시가 3월부터 ‘소비자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소비자 피해 구제 및 분쟁 해결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소비자상담센터는 소비자의 권익 보호를 위한 상담, 정보제공 및 소비자 피해에 대한 당사자 간 합의 권고 업무를 수행한다. 또한 센터는 주부, 학생, 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 대상으로 소비자교육 및 소비자 보호 캠페인 등을 진행한다.

앞서 시는 센터 운영을 위해 공모를 통해 한국부인회 여수시지회와 여수YMCA를 보조 사업자로 선정했다. 

상담이 필요한 시민은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까지 소비자상담센터에 방문하거나 ▲전국 대표 번호 1372 ▲한국부인회 ▲여수YMCA로 전화하면 된다. 

조용연 지역경제과장은 “소비자상담센터 운영을 통해 소비자의 권익 증진과 피해 예방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도움이 필요한 시민들의 많은 이용을 바란다”고 전했다. 




2회 조회

© 2024 본 홈페이지에 대한 모든 권리는 파주 YMCA 에 귀속됩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