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용기 기자
꿈과 생명, 평화를 담은‘어린이가 Green 어린이날’
▲ 목포시, 어린이날 우리들 세상…큰잔치 행사 개최
목포시는 102회 어린이날을 맞아 오는 4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부흥동 둥근공원 일대에서 ‘2024년 목포시 어린이날 큰잔치 행사’를 개최한다.
목포시가 주최하고 목포YMCA 어린이날 행사 추진위원회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꿈과 생명, 평화를 담은 ‘어린이가 Green 어린이날’이라는 주제로 아이들과 가족이 즐기고 체험하는 시간을 마련한다.
이날 기념식은 키즈밸리댄스, 청소년·어린이 태권도 시범등이 식전 행사로 진행되고 이어 ▲어린이헌장 낭독 ▲어린이날 노래가 울려퍼질 예정이다.
또 드림존, 에코존, 플레이존 등 5가지 테마의 체험부스가 마련돼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체험프로그램은 ▲가족과 레크레이션 ▲평화 한반도 지도퍼즐 만들기 ▲꿈을 그린 내얼굴 페이스페인팅 ▲상상플러스 빅블럭 ▲친환경 반려 화분 심기 ▲흑백사진관 등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된다.
시 관계자는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이해 어린이와 어른이 함께 즐기고 참여 할 수 있는 다양한 어린이날 행사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행사 추진위원회는 행사장 안전을 위해 행사 1주일 전부터 행사내용을 홍보해 행사장내 차량통제 등 안전조치를 하고 있으며 행사 당일 비가 오면 인근에 위치한 하당청소년문화센터 내·외부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출처 : 시민의소리(http://www.siminsor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