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인 ‘척’ 홍보하는 그린워싱에 속지마세요!”
대전YMCA 대전시 후원으로 '소비자 그린워싱 바로알기 지원사업' 진행
김찬훈 이사장
대전YMCA(이사장 김찬훈)는 대전시 후원으로 '소비자 그린워싱 바로알기 지원사업'을 진행한다.
소비자 그린워싱 바로알기 지원사업은 기업이 경제적 이윤을 위해 친환경적인 것처럼 홍보하는 ‘위장 환경주의’인 그린워싱을 바로 알 수 있도록 교육하고, 홍보활동을 통해 정보를 제공하고, 안전한 식품 인증 마크에 대해 소비자권리를 향상시키기 위해 진행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을 위해 대전YMCA는 오는 6월 13일 오전 10시 대전시NGO지원센터에서 ‘소비자 그린워싱 바로 알기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녹색소비자연대 고민정 사무처장의 발제를 시작으로 이건희 대청호보전운동본부 사무처장, 이성숙 대전로컬푸드라온아띠협동조합 이사장, 추명구 대전지속가능발전협의희 사무처장, 안소진 대전YWCA 팀장의 토론으로 진행된다.
김찬훈 이사장은 “많은 대전지역 시민들이 참여하길 바란다”며 “문의처는 대전YMCA 시민사업부(042-472-3399)”라고 안내했다. 김 이사장은 이어 “향후 대전YMCA는 소비자들이 친환경인 것처럼 홍보하는 상품을 바로 알고, 그린워싱 상품을 구별해 구입할 수 있도록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소비자 교육과 캠페인 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